본문 바로가기

포트폴리오/TPS 슈팅게임 (ShotsFired)

[Line Renderer] 라인렌더러가 버벅이며 그려질 때

1. 문제상황

라인렌더러를 사용할 때,

버벅이고 뒤처지는 듯이 렌더링된다.

 

2. 해결방법

2가지 방법이 있다.

 

2.1. 첫번째 방법

'LineRenderer'를 사용하는 스크립트에서

'OnEnable()'과 'OnDisable()'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추가해준다.

 

public override void OnEnable() {
	Application.onBeforeRender += DrawLaser;
}

public override void OnDisable() {
	Application.onBeforeRender -= DrawLaser;
}

private void LateUpdate() {
	DrawLaser();
}

private void DrawLaser(){
	// LineRenderer를 사용하는 코드
}

 

2.2. 두번째 방법

카메라 오브젝트에 부착된 스크립트에서

'OnPreRender'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추가해준다.

 

private void OnPreRender()
{
	DrawLaser();
}

private void DrawLaser(){
	// LineRenderer를 사용하는 코드
}

 

 

버전

유니티: 2021.3.1f1

 

참고

https://answers.unity.com/questions/1742489/linerenderer-lagging-behind.html?childToView=1742595#answer-1742595